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주식 물타기 계산기 및 실패하지 않는 방법

by 배불뚝삐꼬 2020. 12. 12.
반응형

주식 물타기 계산기 및 실패하지 않는 방법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언제나 상승하는 주식만을 선택할 수는 없습니다.

상승장이 계속 유지가 된다면 정말 좋은 소식일 수 있지만 상승장 이후에는 언제나 하락장이 오기 마련입니다.

이런 주식 하락장 대응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물타기 방법


주식 하락장의 기본 대응방법은 수익중인 종목을 모두 익절하고 현금화 시키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만약 수익중인 종목이 없이 모두 하락하고 있다면 주가가 지수 하락분보다 적게 하락한 종목부터 매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상황에서 지수 하락분보다 더 많이 하락한 종목들을 물타기 하는 방법인데요.



최근 한 달 안에 신고가를 갱신했던 종목은 제외하셔야 한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한 달 안에 신고가를 찍었던 종목은 더 크게 하락 할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이런 종목은 제외합니다.



또한 거래량이 많은데 하락한 종목 역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래량이 많은데 하락하는 경우에는 복구하기 어렵다고 해석됩니다.

반대로 거래량이 적은데 하락하는 경우 주식시장이 바뀌면서 거래량이 늘어나면 충분히 상승할 수 있는 힘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식 물타기 방법


거래대금 없이 하락한 경우는 복귀가 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올해의 경우 코로나가 발병하면서 주식시장은 하락장을 면치 못했는데요.

이때 주식을 정리하고 테마주로 갈아타면서 수익을 보신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안정적인 종목에 투자하신 분들은 버티기로 수익을 회복하신 분들도 상당히 많으신데요.

거래량이 없이 급하락한 경우 분할매수로 물타기를 하면서 기존 수익을 회복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종목들은 기대를 바탕으로 한 테마성 주식이 아닐 경우가 좋습니다.



거래대금이 없으면서 회사 상태가 좋은 종목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회사에 개별종목 악제가 없고 재무제표가 좋아야 한다는 조건도 필요합니다.

물타기나 불타기는 주식투자의 한가지 스킬일 뿐이니 기업과 종목을 잘 판단하셔서 하시길 권장합니다.



주식 물타기 계산기


요즘 주식 평단가 계산기를 앱에서 간편하게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요즘 주식 앱에서도 주식을 매입하고 나면 평단가가 자동을 챠트에 나온다는 것도 아마 다 아실껍니다.

하지만 주식 물타기 전 평단가가 궁금한 분들이 사용하시면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주식 물타기 계산기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주식 계산기입니다.

주식 계산기를 다운받아 설치한 후 평단가 계산으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기존매입 수량과 추가 매입가, 추가 매입 수량을 입력하시면 예산 단가를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는 계속 변하기때문에 실제로 매수한 후 평단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식을 하실때는 각자의 확실한 주관을 갖고 있는 것이 성공한 주식투자로 가는 길에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공부~ 꼭 잊지마시고 게을리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부동산 물건을 찾을때 발품이 필수이듯 주식투자에서 종목분석과 기본 챠트 분석에 대한 공부를 꾸준히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