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HMM 주가 (현대상선)

by 배불뚝삐꼬 2020. 12. 11.
반응형

HMM 주가 (현대상선)



오늘은 옛 현대상선인 HMM 주가를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가 끝날 시점에 다가오면서 옛 현대상선인 HMM이 다시 집중되고 있는데요.

한동안 상승세를 지속하다가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박스권 유지 시간이 길어지면서 지주분들은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HMM의 경우 오랜시간 주식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이 많은데요.

오랜시간 인내하신 만큼 효자노릇을 할 종목으로도 예상되고 있습니다.




HMM 주가 (현대상선)


오늘의 HMM 주가는 13,800원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전일종가 13,850원에서 약 0.36% 하락한 가격으로 장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고가 14,200원, 저가 13,500원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거래량은 6,393,791로 확인되며 외국인소진율 6.47%, 시가총액은 4조5,088억으로 확인됩니다.

HMM은 한동안 박스권이 유지되는 주가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장기투자로는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단기투자로는 적절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HMM 주가 (현대상선)


HMM은 최근 하방지지가 나오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해운업은 현재 매우 왕성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같은 경우 컨테이너선을 구하기 어려워 육로로 이동을 할 정도로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HMM의 경우 정부의 지원을 받아 추가로 상선을 더 투입을 하려는 계획을 진행중이기도 합니다.

현재 해운 상황은 컨테이너선을 구할 수 없어 수출에까지 지장이 이어질 정도로 미래가치가 높다고 볼 수 있는데요.

운임도 비싸지고 호황기에 들어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HMM의 경우 2020년03월23일 최저가 2,120원까지 떨어졌던 종목이기도 합니다.

8개월이 지난 현재 주가는 13,800원으로 급등한 상태인데요.

이런 상황에서 또다시 신고가를 갱신하며 급상향을 할 수 있을지는 의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HMM 주가 (현대상선)


HMM의 경우 실적은 영업이익으로 4000억에 달하는 매우 좋은 실적을 내고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내 년의 실적도 좋은 성과를 얻는다면 현재의 주가도 적절가보다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챠트의 경우도 옆으로 횡보하는 상황으로 주식시장이 흔들린다면 깊은 조정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HMM의 주가는 장기간으로 생각하신다면 전혀 비싸지 않고 오히려 아직은 저평가된 종목입니다.

큰 조정으로 박스권이 깨지지 않는다면 15,000원 선까지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기보유로 생각한다면 분명히 큰 수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장기적인 관점이 아니라면 대응가를 선정해서 장을 살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