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현대오토에버 주가 전망 (현대오트론과 흡수합병)

by 배불뚝삐꼬 2020. 12. 18.
반응형

현대오토에버 주가 전망 (현대오트론과 흡수합병)



현대오토에버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오토에버가 급상승을 하면서 3일에 거쳐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주식이라는 것이 평단가가 낮은 분들이라면 큰 걱정없이 중장기 전략을 잡을 수 있지만 고점에서 진입하신 분들의 경우

에는 매일을 마음 졸이며 지내실 것 같습니다.



오늘 기사에 현대오트론과의 흡수합병 기사가 나왔는데요.

호재로 작용할지 현대오토에버 주가에 어떤 영향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주식의 반은 대응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현대오토에버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오토에버 주가 전망 


현재 현대오토에버의 주가는 122,000원으로 전일종가 대비 4,000원 하락한 가격입니다.

현대오토에버의 전일종가는 126,000원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고가 125,500원 저가 120,000원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거래량은 215,680이며 외국인소진율은 1.70%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2조5,620억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 주가는 두 달정도만에 x2라는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현대오토에버는 2000년04월10일에 설립되어 컴퓨터 네트워크 장비 도소매업과 전산시스템 설계, 관리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명은 현대오토에버(주)로 현대자동차 계열사입니다.

대표자는 오일석으로 확인되며 업종은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으로 확인됩니다.



2000년04월10일 설립 후 2019년03월28일 코스피 상장을 했습니다.

2019년12월 기준 매출액 1조5,718억1,787만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2020년09월 기준 종업원 수는 2,150명으로 확인되며 2020년10월 기준 평균연봉은 약 8,000만원 이상에서 1억원 미만으로 확인됩니다.



현대오토에버 주가 전망


최근 어디까지 상승할지가 궁금했던 현대오토에버가 상승세를 멈추고 하락세로 전환되었습니다.

현재 현대오트론, 오토에버 흡수합병에 신용등급에 파란불이 켜진 상태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그룹 내 소프트웨어 역량 강화를 위한 자회사 흡수합병 계획을 밝혔는데요.

현대오토에버와 네비게이션 제조업체 현대엠엔소프트가 합쳐지면서 우량한 등급 평가를 받을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현대오토에버 주가는 짧으면 짧다는 기간 안에 2배에 가까운 상승이 나와주었는데요.

이제부터가 진짜 고민이 되는 시점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지루한 시간동안 존버하시면서 상한가를 찍고 하락하는 시점에서 갈등이 심해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제 팔고 정리를 해야할까? 아니면 다시 올라갈 수 있으니 역시나 존버를 해야할까?

아니면 새로 진입을 해도 될까와 같은 고민들이 많아지는 시점일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지 생각해보겠습니다.



현대차 그룹의 향후 미래 성장 방향을 살펴보면 자동차 50%, 도심공항모빌리티 30%, 로봇 20%로 확인되고 있는데요.

현재 현대오트론과의 비상장 흡수합병이 현대오토에버에는 긍정적으로 작용을 할 것이라는 예측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모빌리티소프웨어 사업을 전담하여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합병을 통한 기업가치는 약 3조원까지 예상되며 현 시가총액과 비교했을 때 높은 가치로 확인됩니다.



현대오토에버 주가 전망


현대오토에버는 정의선 회장이 지분의 현대오토에버 지분은 약 9.57%에서 7.74%로 축소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미국 보스턴 다이내믹스 지분의 80%를 인수하기도 했는데요.

정의선 회장의 사비까지 털어서 약 20%가량을 인수한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정의선 회장이 개인적으로 갖고 있는 주식은 어디일까요?

글로비스, 현대오토에버가 포함이 됩니다.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개인적으로 보유한 주식이라고 하니 좀 든든한 마음이 드는것도 같습니다.



현대오토에버 주가는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하락폭이 크지 않다는 것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물론 계단식 하락이 투자자들의 진을 빼는 것도 사실인데요.



현재 현대오토에버는 5일선을 살짝 이탈하려는 모습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지지되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상한가를 갔던 날의 5일선 106,000원 밑으로 하락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신규진입의 경우 5일 선을 이탈한 시점에서의 진입은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고점을 돌파할 슈팅은 조금 기다려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외국인들의 물량이 매도로 전환되며 수익을 내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단타를 위한 진입이 아니라면 조금의 시간을 두시고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늦은 진입으로 고점에 물리신 분들이라면 주봉상으로 5주선을 깨지 않는다면 홀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