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위지트 주가 전망 (비트코인 관련주)

by 배불뚝삐꼬 2020. 12. 23.
반응형

위지트 주가 전망 (비트코인 관련주)



오늘은 비트코인 관련주 위지트 주가 전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위지트는 짧은 기간 큰 폭의 상승을 보여주었는데요.

큰 폭의 하락을 보여주며 대응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가상화폐에 대한 기대감은 유지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 주가의 경우 기대감이 선반영된 것으로 앞으로의 주가 변화에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그럼 위지트 주가 전망과 대응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겠습니다.



위지트 주가 전망


현재 위지트의 주가는 1,430원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전일종가는 1,330원으로 전일대비 100원 상승한 가격이며 고가 1,580원, 저가 1,405원입니다.

거래량 52,360,538로 외국인소진율은 1.63%, 시가 총액은 1,227억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위지트는 1997년02월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2005년01월 원일시스템(주)를 흡수합병했습니다.

기업명은 (주)위지트로 코스닥 상장기업입니다.

대표자는 김상우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업종은 디스필레이 제조용 기계 제조업으로 확인되며 1999년12월 코스닥 상장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2019년12월 기준 매출액 316억5,892만입니다.

2020년09월 종업원 수는 130명, 평균 연령은 5000만원 이상에서 6,000만원 미만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재무상태를 살펴보면 규모형태 86.3점, 안정성 81.8점, 성장성 78.2점, 수익성 74.7점으로 재무종합평가는 80.3점입니다.

전기 대비 주목할 만한 변화는 부채비율이 -11%로 감소한 것을 알수 있습니다.

매출액은 29% 감소 신용등급은 양호에서 보통으로 변경되었으며 영업이익률 역시 90% 하락한 것으로 나타납니다.



위지트 주가 전망


위지트 주가는 비트코인 상승으로 함께 단기적으로 150%로 큰 급등을 한 종목 중에 하나입니다.

어제의 위지트 주가는 1,330원으로 저항선을 뚫지 못하고 지지선을 크게 이탈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실 매출이나 영업이익 등 위지트 주가를 급등시킬만한 모멘텀은 크게 찾아볼 수 없는데요.



그럼 위지트 주가는 어떻게 단기적인 급상승이 가능했던 것일까요?

바로 비트코인과의 연관성을 들 수 있습니다.

위지트는 비트코인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이 기업의 자회사 중 하나가 모바일커머스 전문기업인 옴니트로 확인되고 있는데요.

이런 부분이 부각되며 비트코인 관련주로 편입이 되었습니다.

이로인해 비트코인의 상승과 기대감으로 위시트 주가는 고점을 형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주에들어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면서 동반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럼 위지트 주가를 반등시킬 요인은 없는걸까요?



위지트 주가 전망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상승한 주요요인은 과거의 과상화폐는 사실상 투기를 목적으로 하는 모습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경우 가상화폐 펀드 상품을 만들거나 페이팔의 경우 결제가 가능해지면서 실제 화폐로서의 모습을 갖추는 모습입니다.

이런 점에서 가상화폐는 금보다 매력적인 투자자산으로 굳어질 가능성이 높아진 것인데요.



세계 각 기업과 은행들이 디지털 화폐 기술까지 도입하면서 투기로 보여지던 가상화폐의 인식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4년 마다 코인채굴양을 반으로 줄이는 구조로 공급이 줄어들며 가치를 올리고 있습니다.

과거의 경우를 살펴보더라도 비트코인은 반감기를 거치며 상승하는 모습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제로금리로 인해 재정확장으로 극복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현재 달러가 늘어나면서 가치는 크게 하락한 상태라고 보여집니다.

화폐가치의 하락으로 비트코인을 사들이는 모습도 보여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이슈는 쉽게 꺽이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비트코인의 이슈가 내 년까지는 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현재 시점은 하락에 대한 부담이 크다고 보여집니다.

위지트 주가 전망은 아직 수익을 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비중축소로 현금화를 시키는 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고점에 물리신 분들이라면 20일 선을 지지해주는지 이탈하는지 잘 살펴보시고 대응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오늘은 위지트 주가 전망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