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대한항공 주가 전망

by 배불뚝삐꼬 2020. 12. 3.
반응형

대한항공 주가 전망



오늘은 대한항공 주가를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항공은의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본격화되면서 주가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사실 현재 대한민국 주식장은 절대 평범하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긍정적인 이슈들 뿐만아니라 사상최대의 스마트 개인투자자들 참여와 외국인의 매수와 매도가 주식그레프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은 이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컨설팅에 의존하던 과거와 달리 누구나 쉽게 주식을 사고 팔 수 있고 유튜브나 전문 카페 등에서 주식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어서 아무것도 모르고 그저 소문에만 의존해서 투자하시는 분들의 비중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력과의 눈치싸움에서도 밀리지 않고 버텨내는 모습에 감탄한 적도 여러번 있었는데요.

소문에 사고 뉴스에 팔아라는 말이 옛 말이 되어가고 있는 듯합니다.

세력의 발이 묶이고 개인투자자들이 고통없이 투자할 수 있는 그 날이 곧 오기를 기대해봅니다.


대한항공 주가


오늘 오후 2시 현재 대한항공 주가는 25,950원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전일종가 25,850원으로 현재 고가 26,400원, 저가 25,500원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 지수는 2,681.47로 전일대비 0.21% 상승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거래량 2,638,485, 외국인소진율 24.21%로 확인되며 시가총액 4조5,207억원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주가는 아시아나와의 합병 이슈와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12월01일 급상승 구간이 나왔는데요.



전고점을 뚫지못하고 힘이 빠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요즘 주식시장은 단기투자로 수익을 늘려가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급등하는 종목에 대한 투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20일선 위를 살짝 돌고 있는데요.

전문가들의 대한항공 주가 전망을 살펴보면 20일 선을 밟고 완만한 상승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은 아시아나항공과 합병 이후 기존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브랜드명은 기존과 동일한 대한항공으로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이 30년간 좋은 이미지를 유지한 만큼 아시아나 브랜드의 병행 사용도 암시되어지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의 아시아나 인수가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한진칼의 유상증자에 반발해 법원에 낸 KCGI 가처분 신청이 기각되었는데요.

서울지방법원에서는 KCGI산하 투자목적회사 그레이스 홀딩스가 한진칼을 상대로 낸 신주발행금지 가처분신청을 기각했습니다.



당 초 적자가 누적되고 있는 아시아나 항공 처리에 고심하던 산업은행은 대한항공이 아시아나 항공을 인수하는 안을 제시하고 이에 필요한 자금을 산업은행이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사모펀드인 KCIG는 한진칼의 유상증자에 반발해 법원에 가처분을 신청했으나 법원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대한항공의 아시아나 인수로 초대형 항공사의 탄생이라는 기대가 한껏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직 전고점을 뚫지는 못한 상황인데요.

코로나 19로 인해 여행시장과 함께 항공 시장도 냉각기에 들어서며 재정상 어려움을 격어왔습니다.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의 공급을 눈 앞에 두고 있는 시점에서 항공 시장의 부활을 기대하는 모습도 보여지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주가는 아시아나 인수 관련 이슈와 함께 급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강한 조정으로 반납하는 모습을 보인 후 완만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코로나로 어려움을 격었던 항공주의 입장에서는 코로나 백신 소식은 최고의 호재가 아닐까생각합니다.

코로나19를 버티며 남아있는 항공주 주주들의 입장에서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나면 더 큰 폭의 상승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계실텐데요.



이 시기가 언제가 될지가 가장 큰 의문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현재 대한항공 주가 전망을 살펴보면 완만한 상승세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장기적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일희일비하지 마시고 투자하길 권하는 전문가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대한항공의 주가 전망 중에서 꼭 감수해야 할 부분은 아시아나와의 합병 후 언제나 황금빛 전망만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무리한 합병이라면 오히려 영업실적이 크게 하락하는 경우가 적지 않기 때문에 항상 눈을 크게 뜨고 상황을 살펴야 할 것 같습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뿐만 아니라 주식 전망은 사실 어떤 전문가도 확실히 알 수 없습니다.

꼭 자신의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자의 몫이라는 것을 꼭 명심하시고 현명한 투자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주식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6) 2020.12.05
기아차 주가  (4) 2020.12.04
CMG제약 주가전망 분석하기  (0) 2020.12.01
서울식품우 주가 전망  (0) 2020.12.01
12월 공모주 청약일정  (2) 2020.11.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