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달러환율 전망

by 배불뚝삐꼬 2020. 12. 9.
반응형

달러환율 전망



최근 달러환율이 계속하락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주식과 달러환율과의 관계를 잘 아실텐데요.

달러환율이 하락하면서 환차익을 보려는 외국인 투자자들의 소진율이 무시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달러환율이 다시 올라간다면 외국인 투자자들의 이탈로 주식시장에 적지않은 파장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사실 수출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에서는 장기간 환율하락은 경제적으로 마이너스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달러환율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달러환율 전망


오늘의 달러환율은 1,085.00입니다.

어제보다 0.05% 하락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2020년09월09일 1,187.50에서 현재 1,100원 이하로 떨어지면서 약 15%에 가까운 하락을 했습니다.



달러환율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요즘 달러를 사들이고 있다는 이야기도 많더라고요.

저는 달러투자보다는 주식에 관심이 더 많은지라 달러환율 변화에 관심이 매우 많은데요.

달러환율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정말 궁금합니다.



2021년에는 백신공급으로인해 경제가 정상화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됩니다.

그럼 주식시장만큼이나 급등과 급락을 반복했던 외환시장을 알아보겠습니다.


달러환율 전망


코로나19로인해 미국의 예외주의가 퇴장하면서 달러의 하락을 가져온 점도 아주 크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11월 중순 달러지수 기준으로 4.1%가 하락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 위안화 블록 통화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방역과 높은 제조업, IT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중국, 한국, 대만의 통화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서 해체 위기를 격었던 유럽의 경우 통합기금에 합의를 하면서 유로화가 반등을 했습니다.

반면에 코로나는 신흥국의 경제위기로 인식되며 많은 신흥국 통화들이 어려움을 겪었는데요.



2021년의 달러환율 전망은 정상복귀와 글로벌 동반성장이라는 흐름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과 경제지표도 기저효과로 인한 좋은 흐름을 보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달러환율 전망


환율 흐름을 살펴보면 글로벌 동반성장 구간에서는 달러의 약세가 나타나고 있는데요.

내 년 역시 글로벌 동반성장이라는 부분이 달러의 약세 재료로 작용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미국의 낮은 금리를 유지하는 것 또한 달러화의 약세에 중요한 배경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년에도 달러화 약세가 계속될까요?

많은 전문가들은 달러환율이 1,000원 이하로 떨어질 가능성도 아직은 배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미국과의 관계, 바이든의 재정 지출 확대, 무역정책 완화 무역 수지 적자폭이 확대될 경우 달러환율 약세는 계속될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달러를 사모아 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어쩌면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미국 주식에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환율이 1,050원 이하로 떨어질 것을 대비해 전략을 잘 짜놓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